공지사항

공지사항

절대필독-캐디 지원하시는분들 무조건 읽어 보셔야 합니다.

  • 관리자 (golfcaddy)
  • 2020-07-10 19:20:00
  • hit719
  • vote2
  • 220.94.19.248

최근들어 캐디모집관련 타사(카페,블로그,유투버)의 횡포가 너무 심하여 이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캐디모집관련 실상을 낱낱이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타사에서 주장하는 허위, 바벙적인 글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말이 많은 드라이빙캐디에 대해서 얘기를 하자면..

 

★온누리 청년캐디 일자리지원센터 (자사)는 드라이빙 운영업체가 아닙니다

캐디를 지원하시는 모든 분들의 목적은 교육을 빨리 잘 받아서 하우스 캐디가 되어 돈을 많이 벌려는게 목적입니다.

드라이빙캐디란? 카트운전, 골프채서브, 스코어기재 등 단순한 업무처리만 하는것으로 3~4일 정도의 짧은 교육을 받고 고객을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하우스캐디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충분한 교육을 받기 어려우며 이방법은 향후에 골프장에서 하우스캐디로 올라가더라도 추가교육을 요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빙캐디와 달리 자사의 교육은 이론 + 실무(교육라운딩 코스교육) + 동반(하우스캐디) + 실습으로 이루어지며 교육기간이 끝나면 테스트를 통해 하우스캐디로 바로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정리를 하자면,

[이론 + 실무(교육라운딩 코스교육) + 동반(하우스캐디) + 실습] → 6주후 → 하우스캐디로 채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다른 자사의 교육 매력은?

내가 근무할 골프장에서의 짧은 교육기간과 현장실습교육으로 인하여 중도 포기자가 거의 없습니다.

동반교육때에는 하우스캐디와 같이 교육을 나가며 이로인해 선후배간의 배려와 이해가 있으므로 유대관계는 매우 좋습니다. 이보다 더 좋은 시스템은 없다고 감히 말씀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캐디가 되는 과정은 몇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첫째는 직업소개소를 통하는 방법입니다.

과정은 00골프,00협회(대구,대전소재) 같이 직업소개소 사무소에 전화를 하여 일정의 소개비를 내면 소개받은 골프장에서 면접을 보고 합격이 되면 3개월이상의 교육을 받고 하우스캐디가 되는 방법입니다.

 

2.둘째는 골프장으로 바로 전화하는 방법입니다.

과정은 캐디모집이 있는 골프장 경기과에 전화를 해서 면접을 보고 채용이 되면 3개월 이상의 교육을 받고 하우스캐디가 되는 방법입니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인 채널이었다고 하면 현재는 드라이빙캐디,마샬캐디,노캐디,인턴캐디,교육생캐디 여러 종류의 방법을 택해서 골프장의 필요한 인력부분을 소화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00양성센타,00세상,00교육센타에서 추구하는 자기들의 사업방식은 타당하다고 하고 자기외의 남들의 사업은 악덕업체인것 처럼 허위 비방글을 게시하고 영리를 취하는 모습이 너무 안타깝고 저렇게까지 해야 되는지 의문스럽습니다.

 

00양성센타,00세상,00교육센타에서 추구하는 사업방식을 알아 보겠습니다.

구직자가 소정의 교육비(선불160만원,후불200만원)를 내면 2주간 교육(12일)을 받고 다른지역에 있는 타골프장에 소개를 시킵니다. 그런다음 골프장에 들어가서 또다시 일정교육 1~2달가량을 받고 하우스캐디로 넘어가는 시스템입니다.

한마디로 교육비 받아서 2주 기초교육후 골프장에 소개를 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교육비납부-입소2주교육후-골프장소개-1~2개월 재교육후-하우스캐디]

 

이게 말이 됩니까?

그럴거면 그냥 골프장에 전화해서 면접보고 골프장 소속으로 교육을 받으면서 160만원, 200만원 가지고 용돈이나 하는게 훨씬 낫지 않겠습니까?

한마디로 " 기초교육 시켜서 골프장에 소개시켜 주는 소개업체나 다를 바가 없습니다."

 

힘든세상에 돈 써가면서 교육을 받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센타 2주교육(12일)에 소개받은 골프장에서의 짧은교육으로 근무가 진짜 가능하시겠습니까? 안됩니다. 최소 6주이상의 교육은 받으셔야 됩니다. 아니 6주도 말이 안된다고 할겁니다. 구직자분들 주위에 캐디를 하시는분이 있으시면 꼭 필히 물어보세요.

 

이 시스템을 가지고 돈 없어 돈벌려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 일을 하고 있다고 감히 말할수 있을련지...그냥 구직자들 빚만 먼저 만들어놓고, 누구나 전화하면 갈수 있는 골프장을 이렇게 포장해서 미화 시키는게 밖에 안된다면 그쪽 업체관계자분들 기분이 많이 안좋을겁니다.

 

타사는 카페,블로그,유투버까지 끌어당겨서 타업체를 비방하고 비하시키는 것이 정녕 잘하고 있는지를 구직자분들도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사 역시 골프장과 연계해서 교육을 하는 시스템을 공개 하겠습니다.

 

자사는 캐디모집을해서 2~3주 이론.실무교육(이론교육,카트운전,티블릿사용법,홀멘트,클럽서브,클럽매치,그린플레이,게임진행교육,무전교육,홀설명 및 ip공략밥법,스코어기재방법,고객응대 및 멘트교육,cs교육......)후 현장실습개념으로 26회를 한후 테스트를 통해서 바로 하우스캐디로 바로 올리고 있습니다. 교육기간은 6주 소요됩니다.

[입사-교육6주후-pay 8.10만발생-1개월후-12만 하우스캐디]

 

타골프장면접 이런거 없습니다.(단,본인이 타지역 원할시에는 면접이 들어감) 교육종료후 졸업자가 테스트신청을 하면 결과를 보고 실력에 따라서 캐디피 8만,10만피가 결정된후 캐디피를 받으면서 일을합니다. 1개월후 12만피로 넘어갑니다. 쉽게 저희는 후불제납부방식이며, 현장실습을 통해 바로 하우스캐디로 올라가며 6주안에 모든게 이루어 진다고 보면 되고 입사후 2주후부터 실습비를 뺀 오버피를 벌수 있으며 6주후부터는 8만,10만피부터 돈을 벌수 있습니다.

 

장점

1. 교육비용이 없습니다.

2. 알선소개비 없습니다.

3. 교육중에도 돈을 벌수 있습니다.

4. 교육수료후 타골프장 면접없이 교육받은 골프장에서 하우스캐디로 바로 일을 할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이 노동력착취이며, 열정페이를 앗아가는 시스템입니까?

그리고 몇백억,몇천억 투자한 골프장 오너분들이 사기업체를 불려서 같이 합작을 하고 있다고 보입니까?

 

바보가 아닌이상 어느 누구라도 잡고 물어보세요.

 

두가지 시스템중 어느것이 좋다고 하겠습니까?

 

교육컨설팅에는 여러가지의 방법,방식이 있습니다

자사는 무조건 우리가 좋고 상대는 나쁘다고 말을 하지 않습니다. 분명 각자의 장단점은 있으며, 교육을 함에 있어서 선의의 경쟁을 해야 되지 너무 상대를 펌하시키고 비방하며 일을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고 각자의 일만 열심히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위탁운영하는 업체중 교육생을 3~4개월씩 데리고 불합리하게 교육을 하는 업체를 보기는 봤습니다. 이런 업체로 인해 다른 업체들이 피해를 보고 있는것 또한 엄연한 사실입니다. 이러한 업체들과 자사는 전혀 무관하며 초보 캐디들의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외도 카페를 빙자해서 운영하는 업체 00동산도 있던데 정말로 이 회사는 뭘로 먹고 사는지 묻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눈과 귀를 흐리게 하는 업체는 조심을 하시고 정확한 정보 토대위에서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온누리 청년캐디 일자리 지원센터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480길 40 (범어동)

T: 053-755-5552, F: 053-755-5553, HP 010-6898-0606

이메일: suyoulgolf@naver.com

법인사업자등록번호: 520-93-01219